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돈을 쉽게 모으는 마음 자세

“왜 돈은 끌어당겨지지 않나요?” "돈을 끌어당기는 마음 자세는 따로 있나요?" "돈을 쉽게 끌어당기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이 질문과 요청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서 들을 수 있는 가장 흔한 질문이다. 사실상 사람들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배우는 가장 큰 이유는 쉽게 돈을 끌어오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정작 가장 끌어오고 싶지만 가장 끌어오기 어려운 것이 돈이라고 한다. 끌어당김의 고수들에게도 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그만큼 어려운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 연구자들은 돈을 끌어오는 것이 어려운 이유로서 몇 가지 심리적 장벽을 꼽는다. 평소 돈에 대한 생각과 편견, 심리적인 블록이 돈의 창조를 어렵게 한다는 것이다. 

돈을 끌어당기는 마법사
돈을 끌어당기는 마법사


특히 돈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경험하는 우리의 마음 상태가 돈이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을 방해한다. 돈을 처음 끌어오려고 할 때 마음가짐인 ‘간절함’, 돈을 벌 때의 지나친 ‘열심’, 돈을 쓰며 느끼는 ‘아까운’ 마음이 오히려 돈을 모으는 데 장애가 된다. 이러한 마음을 가지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할 경우 가난과 궁핍함을 끌어오게 되어 당사자를 더욱 곤경에 빠뜨릴 수 있다.

따라서 돈을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위 세 가지 마이너스 마음 자세인 ‘간절함’과 ‘열심’, ‘아까운’ 마음을 긍정적인 플러스 마음 자세인 ‘감사’와 ‘편안함’, ‘축복’의 마음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오늘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해서 어떻게 하면 돈을 쉽게 끌어올 수 있는지, 돈을 보다 쉽게 끌어올 수 있는 올바른 마음의 자세란 어떤 상태인지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오늘 내용은 유명 유튜버로서 12년 동안 끌어당김의 법칙 마스터로 활동하고 있는 소피 작가가 2019년 펴낸 『끌려갈 것인가 끌어당길 것인가』의 내용을 참고하여 필자의 견해를 피력한 것이다.


 

돈을 구하는 과정: ‘헝그리 정신’을 ‘감사의 마음’으로

우리는 흔히 ‘목마른 사람이 샘을 판다’고, 돈에 대한 갈급함과 부에 대한 강렬한 욕망이 돈을 버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돈에 대한 강한 갈망을 가진 사람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면 더 빨리 더 많은 돈을 끌어당겨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하지만, 이 논거는 잘못된 것이다. 헝그리 정신과 결핍 의식이 강할수록 부를 끌어오기가 더 쉽다면 가난한 빈민굴 태생이 가장 빨리 부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이 가장 부를 창조하기 쉬울 것이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가 가장 빠르게 부유한 국가로 발전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현실을 보자. 대부분 슬럼가에서 태어난 사람은 평생 가난을 면키 어렵고, 빈곤 국가 사람들은 절대 빈곤의 상태에서 살다 가난하게 죽는다.  

이것은 왜 그럴까? 끌어당김의 법칙의 대전제는 ‘서로 유사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것이다. 끼리끼리 비슷한 종류끼리 서로 잡아당겨 함께 모이는 성질을 갖고 있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감사를 염원하는 남자
감사를 염원하는 남자


또한 두 번째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의 이성보다는 감성, 의식보다는 무의식과 잠재의식에 반응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만약 돈을 끌어당긴다고 할 때, 빚으로 고통스러워서, 혹은 경제적 스트레스로 마지못해 시도 하는 끌어당김은 돈을 끌어오기는 커녕 더 빈곤과 가난을 끌어오게 된다.

걸인들이 더 간절하게 돈을 구걸하여도 돈을 얻지 못하고, 결혼에 목매는 노총각이 더 서두를수록 상대가 놀라서 결혼하기가 더 어려워지는 것처럼, 빚에 심하게 몰린 사람이 더 간절히 애원할수록 돈을 빌리기가 어려운 것처럼 더 궁핍함과 처절함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시도할수록 부를 끌어올 가능성은 낮아진다.  

이런 분들은 세상의 돈은 한정되어 있고, 세상은 제로섬 게임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자신의 내면에서 느끼는 감정이 현실에 작용된다. 따라서 자신과 주위에 있는 부족함을 채우려고 이 방법을 쓰면 쓸수록 더 현실은 내면의 상태처럼 돈이 부족한 현실을 끌어오게 된다. 마이너스 상황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쓰면 쓸수록 더 궁핍하고 가난해지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렇다. 나의 외부 상황이 비록 가난하고 빈곤하다고 해도, 마음 속으로는 자신이 풍요롭고 충만하다고 느껴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자신의 환경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우주와 신께 표현하도록 해야 한다. 

부모님에게 용돈을 달라고 발버둥을 치는 아이보다 용돈을 주지 않더라도 부모님께 감사를 표현하는 아이에게 부모가 더 큰 선물을 남기듯, 끌어당김의 법칙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 더 감사할 일들이 많아지도록 풍요로운 과실을 끌어당긴다.

슬럼가 태생들이 부자가 되기 어려운 것은 어릴 적부터 보고 자란 주위 환경의 영향 때문이다. 가난과 빈곤으로 찌든 환경에 둘러싸여 보낸 성장기 경험은 뿌리가 깊어 가난과 빈곤 의식을 떨어내기가 쉽지 않다.

극빈층에서 부자로 인생 역전을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은 일찌감치 가난한 환경을 벗어나 부자들이 사는 동네로 위치를 옮겼다는 것이다. 청소부가 되더라도 부자동네에서 부자들이 사는 것을 훔쳐보며 부에 대한 동경과 꿈을 간직했다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돈을 끌어오려면, 무엇보다 자신의 마음속을 풍요와 충만함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그러면 돈이 돈을 낳는 이자의 법칙처럼 풍요가 풍요를 가져오는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당신의 인생에도 돈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들어오는 통로가 만들어질 것이다.


 

돈을 버는 과정: ‘노력과 고생’이 아닌 ‘편안함과 행운’

끌어당김의 법칙을 제 아무리 사용해도 돈을 끌어올 수 없는 유형 중에는 돈에 대한 기본 신념이 왜곡되어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 대표적인 케이스가 ‘돈을 벌기 위해선 고통스럽게 일을 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다. 어린 시절 고생하며 돈을 어렵게 벌었던 부모님을 보며 자란 가난한 집안 사람들이 주로 이런 신념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람들은 겉으로는 돈을 간절히 원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돈을 거부하는 이중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의식적으로는 당장 필요한 돈을 끌어당기고 있지만, 그의 내면 깊숙한 잠재의식에서는 매몰차게 돈을 거부한다.

왜냐하면 돈이 많이 들어올수록 그는 더 힘들게 노력하고 고통스런 시간을 보내야한다고 무의식에서 생각하기 때문이다. 

돈 끌어담는 불도저와 발레 하는 여인 모습
돈 쓸어담는 불도저와 춤추는 여인


따라서 이러한 분들의 두 번째 특징은 평소 돈을 받는 것에 대한 심리적 저항의식이 깊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받거나 돈을 청구하는 것에 대해 미안하다거나 꺼림직스런 느낌을 갖고 있다.

이런 분들이 영업을 하면 과감하게 자기 회사 상품을 홍보하지 못하고, 연봉협상에서도 자기 주장을 잘 관철하지 못하며, 빚을 갚지 않는 사람들에게 돈을 달라는 말을 잘 꺼내지 못한다. 

이들이 돈에 대해 이런 자신감 없는 태도를 취하는 이유는 돈을 벌 때 큰 수고와 고통을 치뤄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다고 스스로 생각하기 때문에 떳떳하게 돈을 청구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처럼 무의식 차원에서 돈을 받는 것에 대한 죄책감과 돈 버는 과정에서 생기는 수고와 고통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으면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서도 돈을 끌어올 수 없다. 

이럴 때는 자신의 잠재의식에게 ‘돈 벌기가 쉽다’ ‘나는 운이 좋다’는 긍정확언을 반복적으로 들려주고, ‘나는 큰 돈을 받기에 합당한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라는 확신을 심어주어야 한다. 그리고 끌어당김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돈이 끌어오는 상상을 게임처럼 반복한다.

돈 벌기가 어렵고 고통스럽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사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신념을 잠재의식 속에 갖고 있어선 결코 쉽게 부자의 대열에 설 수 없다. 

한 사람의 재산 형성은 반드시 노력의 양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 큰 재산의 형성은 오히려 큰 수고와 노력 없이 유산이나 상속, 주식과 부동산과 같은 자산 투자로부터 얻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돈 버는 행위를 즐겁게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부자가 되든 안 되든 돈을 창조 하는 그 과정 자체가 행복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지금까지 돈을 벌기 위해 싫어하는 일을 해야 하며, 더 많이 일하고 잠도 더 줄이며 휴일에도 더 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 이젠 지금보다 더 많이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충분한 돈이 들어올 수 있다고 믿어라. 그리고 자신은 그만한 부와 자유를 누릴 자격이 충분하다고 선언하라.

이처럼 돈을 끌어올 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쉽게 돈이 들어오는 것을 상상하고, 자신은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거듭 반복해서 주장해야 한다. 특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통해 많은 돈을 버는 장면을 반복해서 연상하는 것이 좋다.


 

돈의 소비: ‘아까움과 손해’가 아닌 ‘만족과 축복’

평소 불필요한 곳에 나가는 돈을 아끼고, 가치 있는 곳에 소비하는 자세는 훌륭한 것이다. 절약과 절제는 부자가 되는 데 중요한 자질이다.

그러나 돈을 쓸 때마다 ‘아깝다’, ‘낭비했다’, ‘없어졌다’는 생각에 돈을 쓸 때마다 극심한 결핍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단 돈을 쓰면 내게서 돈이 나가서 지갑이 텅 비고, 계좌에서 금액이 줄어들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늘 소비 후에는 큰 손해 본 것 같은 느낌을 받는 사람들이다. 

이런 분들에게 만약 돈을 분실하거나 돈을 빌려주고도 못 받는 일이 생기면 어떻게 될까? 이들은 마치 자기 뼈와 살이 떨어져 나가는 심적 고통을 느낀다고 한다. 

그런데 끌어당김의 법칙 연구가들은 돈을 쓸 때마다 아깝게 생각하는 이런 마음을 바람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분들 역시 끌어당김의 법칙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다. 이들의 잠재의식에는 빈곤과 결핍감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 분들의 마음 속에는 ‘이 돈이 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두려움과 미래의 재정 상황에 대한 불안감이 깔려 있다.

모든 재테크 연구가들은 절약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래서 가볍게는 ‘월급 안에서 생활하라’는 말로부터 시작하여, 일반적으로 ‘버는 것보다 더 적게 써라’하고 충고를 한다. 그보다 더 강한 경우는 ‘아예 안 쓰는 것을 생활화 하라’는 말로 극단적 절약생활을 권장하기도 한다.

하지만 극도의 검약과 절제의 습관만이 재테크의 왕도는 아니다. 절약은 작은 부자를 만들어 줄 수는 있어도 하늘이 내는 큰 부자를 만들어내진 못한다. 절약은 가정을 부유하게 하지만 국가 경제를 위험하게 한다.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가계가 일정한 규모의 소비를 하지 않으면 기업과 생산자가 도산을 할 수 밖에 없다.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여성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민족인 유태인들이 목숨보다 더 아낀다는 구약성경과 탈무드에는 돈에 대한 중요한 보고가 담겨 있다. 잠언서 11장은 이스라엘 역사에서 가장 부유한 왕 솔로몬이 지은 것이다.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 될 뿐이니라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잠11:24~25)’

솔로몬 왕은 과도히 아끼는 삶이 오히려 더 가난을 가져온다고 했다. 반면 어려운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베푸는 돈과 남을 윤택하게 해 주는 활동이 오히려 자신에게 돈과 풍요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남에게 무엇인가를 주는 사람의 마음에는 넘치는 풍요로움과 넉넉한 마음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자린고비와 같은 마음을 갖고 있으면 돈을 쓸 때마다 자신의 계좌가 바닥이 나는 결핍감과 가난의식을 경험하게 되어 빈곤의 상황을 현실로 끌어당길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부득이 돈을 쓸 때는 이 돈을 씀으로 인해 자신에게서 빠져 나가는 돈만 생각하지 말고, 돈을 쓰는 것을 통해 들어오는 것을 생각하도록 하자.

예를 들면 점심 때 비빔밥을 먹었다면, 점심 계산을 통해 나간 8천원만 생각하지 말고, 그 비빔밥을 먹을 때 느낄 수 있었던 봄나물의 향긋함과 고추장과 참기름의 고소한 맛과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영양 성분의 유익함을 우주와 신께 감사드리고, 자신에게서 나간 그 돈이 식당 사장님의 가정을 윤택하게 해주고 그 집 자녀들이 학용품을 살 때 유익하게 쓰일 것이라 상상하며 자신의 소비로 인해 식당 사장님과 그 가정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가정이 되기를 신께 축복하는 것이다.

이렇게 돈을 쓸 때 마다 소비를 통해 얻어지는 유익에 대해 만족감을 누리고, 자신의 지불을 통해 이웃과 사회가 더 윤택하고 행복해 질 것을 기대하고 우주와 신께 감사를 드려라. 

그리고 자신의 지갑에서 나간 돈이 세상을 돌아다니며 친구들을 데리고 더 많은 돈이 되어 자신에게 돌아올 것을 기대하라. 자신이 쓴 돈은 곧 10배가 되어 돌아올 것이라 믿으라.





이렇듯 매사에 돈에 대한 결핍감을 느끼게 만드는 마이너스 상황을 마음 자세의 전환을 통해 풍요와 부요함을 느낄 수 있는 플러스 상황으로 전환시키라.

그러면 똑같은 상황이라도 그것을 바라보는 관점의 전환에 따라 쉽게 돈을 끌어올 수 있는 상황으로 역전시킬 수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중요한 것은 돈이 돈을 끌어오듯이, 결핍된 감정은 가난한 현실을 끌어올 뿐이며, 풍요로운 감정만이 돈을 끌어온다는 것이다.

따라서 돈을 끌어올 때는 헝그리 정신으로 결핍감을 자극하지 말라. 오히려 감사하는 마음으로 풍요로운 현실을 끌어당기라. 

돈을 버는 것이 힘들다고, 열심히 노력해야만 돈이 들어온다고 생각하지 말자. 좋아하는 일을 하며 충분히 즐겁게 돈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믿으라. 

돈을 쓸 때는 아깝다고 인색하게 굴지 말고, 돈을 쓰는 것을 통해 얻는 여러 유익에 만족하며 내가 쓴 돈을 통해 이웃과 국가가 번창하길 축복하라. 그리고 내가 쓴 돈이 곧 10배가 되어 친구와 함께 돌아올 것을 믿으라.

그러면 당신의 잠재의식에 각인된 풍요와 감사하는 마음이 돈을 창조할 수 있는 현실을 만들어 내어 더 많은 돈을 쉽게 끌어당길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